강릉과 동해안 지역은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피서지로 사랑받는다. 강원도 태백산맥 동쪽으로 동해안 여러 도시는 바다와 인접해 밤낮의 기온차가 크지 않으며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는다. 이 때문에 여름철에는 한반도의 다른 지역보다 비교적 선선한 기온을 유지해 강릉을 비롯한 동해, 속초 등의 도시는 피서를 즐기는 휴양도시로 매년 많은 사람이 방문한다.

이곳 경포대는 강릉여행의 시작과 끝이라 말할 수 있다. 경포해변과 경포호수는 강릉가볼만한곳으로 경포대 주변으로 유명 호텔과 콘도 등 숙박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해송 숲을 사이에 두고 경포호수와 경포해변이 마주보고 있다. 매년 7월 해수욕장이 개장하면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한 가족단위 여행객, 젊은 커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보다 조용한 여행 계획을 세운 사람이라면 경포대 뒤편 펜션단지에 짐을 풀고 트래킹을 즐긴다. 경포해변을 시작으로 강문해변까지 이어지는 구간과 강릉항을 중심으로 한 일대는 다양한 횟집과 음식점이 밀집된 곳으로 지역에서 유명한 강릉횟집이나 경포대맛집을 방문할 수 있다.

이곳 강릉횟집들은 동해바다에서 잡아올린 다양한 한류성 어종을 활용해 스끼를 풍성하게 제공하고 횟감의 고유한 맛을 잘 느끼도록 큼지막하게 손질한다. 동해바다가 특산지인 오징어와 대게를 비롯하여 홍게가 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먹거리이며, 제철횟감을 이용하여 대접하는 모듬회, 살얼음을 띄운 물회 등의 요리도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내는 별미음식으로 통한다.

경포해변을 바라보는 곳에 위치한 경포동해횟집은 신선한 제철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매일 영업을 시작하기 전 사장이 직접 횟감이 신선한지 살펴보고 좋은 상태의 횟감만을 선별하여 방문객에게 대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포동해횟집의 관계자는 “메뉴를 주문하여 식사하는 손님에게 풍성한 스끼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제철 회 한 접시를 함께 대접한다. 대게, 회, 조개의 세 가지 메인메뉴 중 원하는 종류를 하나 또는 두개 선택하여 세트구성 메뉴 주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경포대맛집인 이곳은 대게와 회 요리가 풍성하게 제공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옆 동해바다가 보이는 곳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