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둡고 칙칙한 조명에 담배연기가 자욱하고 청소년 규제가 따로 없어 불량청소년들의 탈선장소였던 PC방은 옛날이야기다.

요즘 PC방은 오후 10시 이후에는 청소년 출입이 불가하며, 예전 PC방과 달리 밝고 아늑한 조명에 흡연실이 별도로 있어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을 동시에 즐기며 다채로운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먹거리와 편의성이 갈수록 향상됨에 따라 이용자들이 늘고 수익성이 높아지면서 피시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고 개인PC방 창업을 하기에는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PC사양체크부터 사소한 집기구매까지 일일이 신경 쓰고 혼자 준비해야 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은 교육비, 가맹비, 휴게음식 장비시공 등등 높은 창업비용이 발생해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은 이러한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PC방 창업비용 절감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10월 내 해피로 피씨방창업 시 1000만원 상당의 가맹비를 지원하고, 최대 1,000만원 상당의 휴게음식 장비 임대 및 시공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300만원 상당의 교육비 면제와 더불어 최대 2,000만원 상당 게이밍용 해피클라우드 책상 전좌석 무상지원과 쾌적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대형 흡연부스 무상시공, 냉난방기 등을 무상 지원한다. 이는 부족한 창업자금으로 피시방창업을 고민했던 예비 점주에게 희소식으로 전해진다.

해피로 피씨방은 프리미엄 PC방에 걸맞게 고사양의 PC사양을 구축할 수 있도록 16GB 램과 165hz 게이밍모니터, FPS/RPG게이밍마우스와 LED 기계식 키보드를 지원하며, 고객 편의성을 위한 7.1ch 진동 헤드셋과 거치대, 3 in 1 충전기 등 PC주변기기를 전 좌석 무상 지원한다.

또한 피씨방 운영에 익숙하지 않은 가맹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가맹점 오픈 시 오픈바이저를 파견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연동 CCTV 무상 설치, 오픈 매장 홍보 지원, 매장 ALL 클리닝 서비스, 해피클라우드 의자 수리비 50% 지원, 간판 2종 무상 지원, 리유저블컵 지원 등 총 20가지의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해 예비창업주들의 피시방 창업비용 부담을 줄이고 있다.

여기에 단순히 타 프랜차이즈PC방과 똑같이 먹거리를 운영하는 것과 다르게 해피로PC방은 자체개발 먹거리 해피쿡을 런칭해 식사 시간대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밥·면·패스트푸드·각종 음료 등 약 70여 가지의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여 더 높은 부가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구축되어 있다.

또한 무려 20여가지의 창업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해피로 피시방 관계자는 “최근 PC방이 데이트코스, 휴게시설 등 문화생활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이용자도 늘고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며 “해피로PC방은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해 점주들의 창업의 꿈을 실현시켜주고 있다” 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