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물들어가는 가을, 10월이라 하면 점차 단풍놀이를 떠날 기대가 높아지는 시기다. 하지만 아직 10월 초, 이르다면 이르다고 할 수 있는 시기에는 조금 색다르게 바다,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등의 파란 빛이 드넓게 펼쳐지는 부산으로 시선을 돌려보자. 지금 시기에 열리는 축제 또한 평소와는 다른 즐거움을 전해주어 이번 주 부산 1박2일 여행을 떠난다면 무척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10월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이달 12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역사교육형 동래읍성 역사축제를 꼽을수 있다. 동래읍성전투 재현을 비롯해 시골장터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 여행으로 알맞은 부산 2박3일 여행코스다. 부산 여행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자갈치시장에서 열리는 부산 자갈치축제는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용신제, 만선제는 물론 수산물 경매, 비빔밥 만들기 체험 등의 즐거운 요소를 준비하며 다음주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가장 인기높은 부산축제로는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인데 10월 27일 단 하루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니 주목하자. 물론 그 외에도 시기마다 달라지는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부산 벡스코의 전시일정에도 주의를 기울여 봐도 좋다.

 

여행 중의 즐거움은 부산 먹거리 역시 필수. 부산 맛집 추천 목록을 살펴보면 복국, 족발냉채, 돼지국밥, 양곱창 등 타지역에 비해 유달리 먹거리가 풍부하다. 오늘 소개할 부산 광안리 맛집, 어무이양곱창은 부산 맛집 베스트에도 오를 만큼 인기 있는 광안리 곱창맛집이다. 부산 양곱창이 외지인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데 소의 내장부위이기에 소곱창이라 봐도 무관하다. 어무이양곱창은 백화양곱창, 대정양곱창과 함께 3대 부산 양곱창 맛집으로 유명하다. 깔끔한 인테리어는 물론 신선한 육질과 식감을 기본으로 과일을 이용해 잡내를 잡은 것도 주목할 부분. 다른 부산 곱창 맛집과는 달리 곁들이는 수제소스도 네 종류나 되어 질리지 않게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을과 겨울에 더욱 맛깔난 곱창전골 역시 사골육수로 깊은 맛을 내어 광안리 내는 물론 부산 곱창전골 맛집으로서 여행객들의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