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증평공장 전경<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 SK이노베이션 증평공장 전경<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중국 장쑤성 창저우시에 리튬이온전지분리막(LiBS)와 세라믹코팅분리막(CCS) 생산공장을 건설한다고 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공장 건설로 현재 급성장 중인 중국 전기차 배터리 산업과의 협력적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생산공장은 창저우시 진탄구 경제개발구 4만4000여평 부지에 건설되며, 투자규모는 약 4000억 원이다. 리튬이온전지분리막 생산설비 4기, 세라믹코팅분리막 생산설비 3개가 건설된다.

SK이노베이션은 내년 초 착공해 오는 2020년 3분기 중 제품 양산을 목표로 하고있다.

신설 공장의 연간 생산량은 리튬이온전지분리막 3억4000만㎡, 세라믹코팅분리막 1억3000만㎡ 규모다. 완공되면 SK이노베이션의 리튬이온전지분리막 총 생산량은 연간 8억5000만㎡이 될 전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 진행을 위해 100% 지분의 중국 내 법인 ‘SK hi-tech battery materials (Jiangsu) Co., Ltd.’ 를 설립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세계 2위인 습식 분리막 시장점유율을 1위로 끌어 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딥체인지 2.0 성과 가시화를 위해 중국 내 관련 산업과 다양한 협력적 발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