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고용쇼크’로 취업계가 난항을 겪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입차 일자리는 여전히 호황을 맞고 있다. 지입일자리는 지입차주가 본인 명의의 지입차량에 지입회사의 번호판을 임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이나 학력에 제한이 없어 재취업의 기회를 노리는 중장년층의 일자리로 항상 선호도가 높지만 최근에는 청년들에게도 지입일자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주)위드로지스는 정식법인등록이 되어 있는 운수회사이다. 5톤에서 25톤의 대형 윙바디 지입차 전문 업체로써 5톤지입차 일자리에 대해 차주들에게 공정한 정보를 제공한다. 위드로지스는 지입차주들이 선탑을 체험한 이후에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고 주의했다.

선탑이란 차주가 차량의 계약 및 대금을 지급하기 전 근무 조건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이며, 실제로 용역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제대로 된 판단으로 계약에 이를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위드로지스는 5톤지입차 일자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입사기도 늘어나고 있어 선탑 전에 가계약금이나 차량대금을 입금하게 하는 회사는 지양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위드로지스는 방문 상담 시 5톤지입차 선탑을 필요로 하는 지입차주들에게 무료 지입 차량 선탑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지입차량에 동승해 안전하게 모든 업무를 바로 옆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5톤지입차 업무 흐름 파악과 실전 감각 익히기, 현장 적응에 큰 도움이 된다. 선탑을 이용한 예비 지입차주들이 추후 업무 적응력도 더 높고 이탈 없이 오랫동안 화물 운송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예비 차주라면 사전 선탑 이용을 추천하고 있다.

또한 신용도에 따라 5톤지입차 분양을 최대 전액할부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입 사기 예방 교육을 통해 예비 차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입일자리의 가장 큰 장점은 노력한 만큼 수입이 보장된다는 것이지만 이에는 많은 노력이 뒤따르며, 편하고 짧게 일하며 고수입이 보장되는 일자리는 없다고 경고하면서 지입차 분양에만 혈안이 된 업체들을 조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지입차주들의 가장 큰 고민은 매출이라는 점을 감안해 업계 최초로 계약서에 기재된 매출보장제도를 도입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 하다. 매출보장제도란 불가피한 상황으로 최소 수익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최소 급여를 보장해 주는 제도로 차주들은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다. 대부분 성공적인 재취업을 목적으로 5톤지입차에 도전하기 때문에 확실한 매출보장제도를 통해 차주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매출과 직결되는 배차시스템 역시 직영배차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적인 5톤지입차 배차 관리를 하고 있다. 어플 배차 시스템, 콜배차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한 제도로 유동적인 스케줄과 거주지에 맞는 배차노선을 전문 배차팀에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유류비 절감과 함께 효율적인 동선으로 일할 수 있다.

위드로지스는 상담 계약 시 소속된 차주들의 매출표를 모두 공개해 객관적인 지입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의 종류, 유류비나 수수료를 제외한 실수익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주)위드로지스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365일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