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카페업계가 포화 상태에 이르고, 폐점율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오랜 기간 본사를 운영하며 탄탄한 노하우를 쌓아온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창업시장의 새로운 대세로 떠올랐다.

자영업을 성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같은 업종에서도 차별화된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코인노래방 창업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 초보 창업자들의 경우 해당 업체의 전담 바이저, 상권 분석팀 유무, 철저한 사후 관리 등이 지원되고 있느냐에 따라 창업 성공의 유무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중에서도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중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오르는 등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음질, 서비스 등 상향 평준화된 시스템을 모든 코인노래방 창업 매장에 균등하게 적용하고, 주택가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가게가 위치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등을 사용해 맞춤형 상권 개발을 돕고 있는 중이다.

또한 고객들이 부르는 곡을 녹음해서 세븐스타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 SNS에 올리는 ‘가요제 이벤트’를 마련해 인기 순위대로 경품을 제공하고, ‘인증샷 이벤트’ 등 참여가 쉬운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가게를 찾는 손님들이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코인노래방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이 밖에도 코인노래방 창업 혜택으로 소파에 반주기를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스마트월체어(Smart Wall Chair)’를 특허 출원한 상태로 별도의 반주기 조작, 동전 투입 등을 위한 움직임 없이도 편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160호점을 돌파한 자사는 ‘세븐스타 퍼펙트 IOT’라는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보안, 운영, 냉·난방, 보안경비시스템, 위기관리시스템 등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중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특히 매장 별로 전담 슈퍼바이저가 배정돼 오픈 초기에는 매장에 직접 상주하며 운영을 지원하고, 이후에는 매장 상황에 따라 원가, 재고관리 및 매출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방안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에 창업하는 사람들에게는 맞춤형 창업 특전인 ‘세븐스타 BIG 프로모션’으로 IOT 시스템 적용, 동전노래방 창업 비용 무이자 대출 3000만 원, 스마트월체어 무상업그레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지원하고 있으며, 흡연실 무상 시공,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시스템 적용 등의 기본 혜택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