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제주4.3 특별법 개정안 조속히 처리 촉구

더불어민주당 역사와정의특별위원회가 8일 당정청 협의를 진행, 제주4·3 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에 의견을 모았다.

역사와정의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창일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은 전했다.

강 의원은 "과거사 문제 해결 과제의 포괄적인 실행을 위해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그리고 행정안전부와 같이 머리를 맞댔다"면서 "4.3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가 부처에 과거사 관련 개별 법안이 산재해 있어 포괄적 접근이 필요하다. 참석자들 대다수가 이에 공감했다"며 "과거사법을 통해 진실과 화해 위원회에 포괄적 기능을 부여하고, 기간이 보장되는 재가동에 무게를 싣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지속적인 당정청 협의로 과거사문제 해결의 콘트롤 타워 역할에 더더욱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는 청와대 정책기획위원회 정해구 위원장, 이용선 시민사회 수석, 최병환 국무조정실 1차장,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한편 강창일 의원은 제주4·3연구소 소장, 광주5·18기념재단 이사를 거쳐, 지난 2004년 17대 총선에서 열린우리당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아시아평화원연대회의 운영위원회 위원장, 한일의원연맹 회장 등을 역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