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정 조장·당내 분란 여지…차기 당 대표에게 일임하라”
“기존 사고당협만 해소해야”

지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용태 사무총장(왼쪽 두번째) 등 위원들이 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지난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용태 사무총장(왼쪽 두번째) 등 위원들이 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원내외 비당권파 모임인 우파재건회의는 20일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진박 공천’ 파문 연루자,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자 등을 '당협위원장 물갈이' 대상으로 삼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에 대해 “당내 분란의 여지를 남길 수 있다”면서 “즉각 폐기하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우파재건회의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김병준 비대위의 조강특위가 발표한 현역 의원을 대상으로 한 당협위원장 재임명 감별기준과 그 실행계획에 대하여 매우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면서 “이는 현시점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스스로 이미 밝힌 보수의 네트워크화 추진에도 반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고 밝혔다.

우파재건회의는 “지금은 현역 국회의원들을 감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정 조장으로 대 문재인 정권투쟁에 필요한 우파통합과 재건의 동력을 강화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때”라며 “더 나아가 우리는 공정성이 의심스러운 조강특위 구성원들의 평가결과가 이후 더욱 심각한 당내 분란의 여지를 남길 수 있다는 점을 깊이 우려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은 분란이 아니라 통합과 재건에 지혜와 힘을 합칠 때임을 명심하라”면서 “기본적으로 인적청산은 선거를 앞두고 공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공천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정통 우파정치의 원칙”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를 향해 “조강특위가 마련한 현역 감별기준을 즉각 폐기하고 현 조강특위는 기존 사고당협만 해소하라”며 “문재인 정권에 대한 투쟁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 112명 현역 의원을 전사화 하는 전략과 그들의 투쟁실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객관적 평가기준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또 우파재건회의는 기준에 따른 현역의원들의 투쟁력 평가 임무는 차기 당대표에게 일임하고 김병준 비대위는 2월 전당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절차를 정립하는 선에서 비대위의 임무를 조속히 마무리하라고 주장했다.

우파재건회의는 “문재인 좌파정권의 실정이 겹겹이 쌓여가는 현시점에 김병준 비대위는 당내 분란이 아니라 질서 있는 당의 혁신을 위한 절차와 기준마련에 집중한 후 정통성 있는 차기 지도부에게 그 실행 역할을 일임함이 타당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내외 비당권파 주축의 우파재건회의는 '새로운 정치혁신모임'을 지향하고 있으며, 정우택 유기준 심재철 조경태 김진태 의원, 구본철 전 의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