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오른쪽)과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11월 30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개최된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시티 지역냉방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오른쪽)과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이 11월 30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개최된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시티 지역냉방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폴리뉴스 윤중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 사옥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시티 지역냉방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시티 개발사업 등에서 효율적인 지역냉방을 위해 지역냉방사업 분야의 정보, 경험, 기술을 공유하고 국내 기자재 생산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쿠웨이트는 연간 강수량이 120㎜ 미만으로 아주 건조하고 한여름 최고 기온이 섭씨 50도를 넘는 곳이어서 전체 에너지 생산량의 많은 부분을 에어컨 등 냉방에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개별냉방을 지역냉방으로 대체하면 에너지 사용량의 약 30%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LH는 보고 있다. 

박상우 LH 사장은 “해외 스마트시티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LH와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쿠웨이트 압둘라 스마트시티 사업을 성공시켜 쿠웨이트 스마트시티 모델이 중동에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