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와 비소식 등 지난 한주 내내 변덕을 부린 날씨 속에서도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주말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는 완연한 봄과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고, 가볼만한 곳도 풍부해 주말 여행지로 선호되는 곳이다.

무엇보다 제주도에서는 신선한 해산물과 제철 식재료로 만든 향토음식을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데, 제주도는 국내를 대표하는 섬인 만큼 신선도 높은 해산물이 풍부하고 저렴한 가격에 알찬 식사도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이렇듯 제주도는 다양한 향토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종달수다뜰’은 2014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천한 농가 맛집 중 한 곳으로 건강하게 만든 다양한 향토음식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곳이다.

이곳에서는 제주도의 대표 음식인 갈치조림과 해물파전, 전복돌솥밥, 성게국, 고등어구이 등을 선보이고 있는데, 은갈치, 전복, 고등어, 성게 등은 품질 좋은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해 정갈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과 밑반찬에는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고, 갈치조림도 간이 너무 달거나 맵지 않아 노인부터 어린아이까지 골고루 만족할 수 있는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으로도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수다뜰 세트를 주문하면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및 해물파전, 성게국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다.”며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다면 종달수다뜰에서 전통적인 향토음식을 맛보며 식도락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성산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농가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인증 받은 곳으로 직접 경작한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만큼 언제든지 식당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제주도 월정리 맛집 ‘종달수다뜰’은 식당 주변으로 올레 1코스와 섭지코지, 빛의벙커, 아쿠아플라넷, 광치기해변, 허브동산, 우도, 일출랜드, 제주민속촌 등의 제주도 가볼만한 곳들이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좋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