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11일 한국감정원과 합동으로 ‘찾아가는 국유재산의 이용 및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캠코 제공>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11일 한국감정원과 합동으로 ‘찾아가는 국유재산의 이용 및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캠코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11일 충청남도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국유재산의 대부·매각 및 부동산 전자계약 등 행정서비스 이용 사각지대에 있는 국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한국감정원과 합동으로 ‘찾아가는 국유재산의 이용 및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지난 4월 23일 캠코가 한국감정원과 체결한 ‘국유재산의 효율적 관리 및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유재산 이용에 대한 정보제공 및 부동산 전자계약의 편의성과 안정성에 대한 홍보를 확대함으로써 부동산 전자계약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국토 최북단(연천군)에서 최남단(제주도)까지 전국 각지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합동설명회를 통해 ▲국유재산의 대부·매각 등 사용 절차 ▲온비드 내 국유재산 정보공개 ▲대부재산 불법전대 금지 ▲무단점유자의 자진신고 접수 등 국유재산 관련 제도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부동산 전자계약을 이용한 온라인 계약 체결 ▲부동산 실거래 신고 및 확정일자 자동 신청 ▲소유권 이전등기 대행비용 약 30% 절감 방법 등 부동산 거래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송유성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캠코는 국유일반재산 관리기관 일원화 이후 도서·산간 등 격지에 거주하여 국유재산 이용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실시해온 찾아가는 국유재산 설명회를 2018년부터 전 지역본부로 확대하여 운영해 왔다”며 “앞으로도 전국 순회 합동설명회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국유재산의 거래 안전성과 투명성 제고 및 대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