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창구 안내 등 군민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

함양군청 1층 민원안내실에서 민원안내 도우미가 군민을 안내하고 있다<제공=함양군>
▲ 함양군청 1층 민원안내실에서 민원안내 도우미가 군민을 안내하고 있다<제공=함양군>

함양 김정식 기자 = 경남 함양군은 군민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민원안내 도우미는 민원창구 안내, 신청서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등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의 업무를 돕게 된다.

군은 이번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군청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을 해당부서까지 친절히 안내해 민원인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특히, 군은 지난 1월부터 민원절차가 복잡한 건축과 개발행위 등 인허가 민원에 대해 행정경험이 많은 담당공무원을 창구로 전진 배치하여 고충민원 상담 등 한층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 1회 방문 처리제’와 연계하여 민원인의 재방문 방지 등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실 내에 보청기, 휠체어, 점자안내책자, 혈압측정기, 핸드폰 충전기 등을 구비하여 민원들이 민원 처리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였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친절이 곧 군민의 행복이 될 수 있다”면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