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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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KB금융그룹이 6일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

기존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한 뒤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소통했지만, 앞으론 고객 제안 제도를 통해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해당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의 제안도 가능하다.

각 회사의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앱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하여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겐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1원)가 제공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를 통해 현금처럼 이용 가능하다.

고객 제안에 접수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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