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지역감염 차단 위해 민방위 전 대원 비대면 교육 실시

민방위 사이버교육 접속 장면<제공=창녕군>
▲ 민방위 사이버교육 접속 장면<제공=창녕군>

 

창년 최배식 기자 = 경남 창녕군은 2020년 민방위 집합교육 및 비상소집 훈련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 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1 ~ 4년차 민방위 대원은 연 4시간씩 집합교육을 이수해야 하고 5년차 이상 대원은 비상소집 훈련을 1시간씩 받아 왔으나, ‘코로나19’확산으로 올해는 연차 상관없이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된다.

교육대상은 군에 주소지를 둔 모든 민방위 대원이며, 창녕군청 홈페이지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 링크배너를 클릭하거나 PC·스마트 폰으로 “스마트 민방위교육”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본인 인증 후 1시간으로 구성된 동영상 강의를 수강한 뒤 객관식 평가 70점 이상을 받으면 수료되며, 교육 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을 비롯해 감염병 예방과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 국민요령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최근 수해복구 및 헌혈에 참여한 민방위대원들은 증빙서류(신분증 사본, 재난봉사활동 확인서 사본 또는 2020년도 헌혈증 사본)를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교육을 면제 받을 수 있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와 민방위 대원들의 편리를 위하여 사이버 교육을 운영하는 만큼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