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대학 간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사진 왼쪽부터)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과 ㈜태웅로직스 최홍식 전무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성신여대>
▲ (사진 왼쪽부터)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과 ㈜태웅로직스 최홍식 전무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성신여대>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와 ㈜태웅로직스(대표이사 한재동)가 지난달 17일 성신여대 돈암수정캠퍼스 행정관에서 기업과 대학 간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신여자대학교 이성근 총장, 윤태진 진로취업처장,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 이규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과 ㈜태웅로직스 최홍식 전무, 김승규 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맞춤형 우수 인재 육성 ▲우수 인재 취업 기회 제공 ▲관련 정보 교류 ▲채용설명회 및 홍보자료 적극 홍보 등 상호 긴밀한 교육 및 협력을 통한 기술 인력 양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육성에 적극 노력하여 학생들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며 “진로·취업 분야의 상호 협력뿐 아니라 더 나아가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을 통해 서로 발전해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맺은 ㈜태웅로직스는 수출입 해상, 항공, 철도, 내륙운송 등 전 범위의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 물류 기업이다. 1996년 창사 이래 20여년 간 사업 영역의 다변화, 전문화를 추진한 결과, 2022년 10월 현재 세계 12개국에 18개 해외지사를 운영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