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야권의 잠재적 대권주자인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은 2일 내년 치러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오 시장은 이날 국민의힘 서울시당과 간담회를 하고 나서 기자들이 '차기 대선에 안 나간다는 결정에 변함이 없나'라고 묻자 "네. 여러차례 말씀드렸습니다"라고 답했다.

오 시장은 서울시장 후보 경선 과정에서 내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오 시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나 최재형 전 감사원장 등 범야권의 대권주자들이 입당하지 않거나 완주하지 못할 경우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거론되는 인물이다.

당내 주자인 홍준표 의원도 전날 TBS 라디오에 나와 오 시장에 대해 "당내 경선에 나오겠다고 할 입장이 되기는 상당히 어렵지 않을까"라면서도 "조건이 되면, 우리 당에서 출마해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되면, 오 시장이 결심을 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서울특별시 당정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서울특별시 당정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