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공무원 배씨와 제보자 간의 문제로 돌려"
"문제의 본질을 다 피해, 배 씨의 갑질 문제로 프레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근 불거진 '과잉 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근 불거진 '과잉 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의 9일 의전 논란 사과에 대해 "성의가 없고 본질을 다 피해갔다"며 "이런 사과를 왜 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9일 오후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이걸 사과라고 했나 화가 나더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것은 (5급 공무원) 배씨와 (7급 공무원 제보자) A씨 사이의 관계에서 발생한 문제고 나는 A씨는 한 번 봤다. 하지만 그 책임은 내가 지겠다, 이런 것이었다"며 "문제의 본질을 다 피해가고 배 씨의 갑질 문제로 지금 프레임을 잡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이어 "문제의 핵심은 배씨라는 사람이 사실상 몸종 역할을 한 것"이라며 "국가의 녹을 받는 공무원을 자기 사노비처럼 부린 사건, 그것도 둘씩이나, 5급하고 7급. 이것이 문제의 본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 전 교수는 "국가의 혈세로 2명의 공복을 고용, 사적으로 유용한 사건인데 그 부분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다"며 "사실상 혈세를 자기들 생활비로 쓴 것인데 그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수사나 감사로 받겠다'는 식으로 피해갔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마디로 약 올리는 것, 캐치 미 이프 유 캔, 나 잡아봐라 거의 이런 식이었다"며 "제가 볼 때는 빵점, 오히려 마이너스 점수를 줘야 하고 이런 식의 사과는 안 하는 게 낫다"고 덧붙였다.

함께 출연한 김성회 전 열린민주당 대변인도 "이낙연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도 '진솔하게 인정하고 겸허하게 사과하라'고 했는데 그런 면에서 부족했던 것 같다"며 "이 악재가 발목을 더 이상 잡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그것을 끊어낼 수 있을 만큼의 사과는 아니었다"고 평가절하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