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개최된 대구체육인불자연합회(회장 사공정규, 아래쪽 중앙) 2024년도 제1차 대의원 총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체육인불자연합회)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개최된 대구체육인불자연합회(회장 사공정규, 아래쪽 중앙) 2024년도 제1차 대의원 총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체육인불자연합회)

 

[폴리뉴스 권태근 기자(=대구)] 대한불교조계종 체육인불자연합회(총재 선업스님) 대구광역시지부(이하, 대구체육인불자연합회, 회장 사공정규)26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대구체육인불자연합회 2024년도 제1차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국민의례, 성원보고, 사공정규 회장 인사말, 창립총회 보고, 안건상정 및 심의, 2024년 사업계획() 처리 순으로 진행됐다.

사공정규 회장은 대구 불자 체육인을 발굴ㆍ육성ㆍ지원하며, 회원 스스로의 인격도야와 정신 수양 및 불자 체육인들의 단합과 화합을 도모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계 발전과 국위 선양에 기여하고 국민의식과 정서함양에 이바지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행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공정규 회장은 2004사회와 종교화합 실현을 위한 범시도민대회실무를 총괄하는 사무총장으로 당시 불교도대회 사상 최대인파인 3만 명을 운집시키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었다.

따라서 2004한국 불교를 빛낸 인물에 선정(選定)되었고 2005년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공 회장은 의학박사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또한, 정신인문치유강연가, 작가, 칼럼니스트,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이다

한편 총회에서 회장에는 사공정규 교수, 부회장에 김장열 대구시장애인론볼연맹회장, 김정태 대구시아이스하키협회장, 신준범 대구시킥복싱협회장, 양명희 예원ENC 대표, 최경애 대구시요가회장을 각각 선임했다. 

감사에는 전영권 대구시동구의정동우회장을, 사무국장에 전정임 대구볼링협회 사무국장을  선임해 당연직 대의원으로 선임했다.

임명직 대의원에는 강언희, 김경택, 김미경, 김현주, 박광수, 박승환, 배유림, 서진범, 석주현, 이광재, 이상복, 이승현, 이영숙, 이옥란, 이재덕, 장창수, 제갈성모, 한진선(이상, 가나다순)씨를 각각 선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