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날부터 논란이 되고 있는 ”(집값이) 안 떨어질 것“이라는 자신의 발언과 관련한 보도를 ‘왜곡 보도’라고 규정하고 반박 성명을 냈다.

진 의원은 17일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100분 토론 발언 관련 왜곡 보도에 유감을 표한다”며 “제 진의를 충분히 반영해 보도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 의원은 “저의 발언은 정부의 대책이 소용없다는 취지가 아니다”라며 “‘집값 떨어지는 것이 더 문제다’고 주장하면서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의 발목을 잡으려는 ‘집값 하락론자’들의 인식과 주장에 대한 반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진 의원은 ”발언의 진의는 ‘집값 하락’이라는 과장된 우려로 부동산 투기에 대한 규제를 막으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토론에서도 정부의 7.10 부동산 대책을 계기로 ‘1가구 1주택’의 원칙을 확립해 나갈 것을 일관되게 주장했다“고 덧붙였다.

진 의원은 ”실제로 현행 부동산 대책에는 투기자본이 조세부담을 회피해 빠져나갈 정책적 '구멍'이 아직 남아 있으며, 앞으로 이 구멍을 더 촘촘하게 메워가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당연히 토론 과정에서도 이러한 생각을 개진했다”고 주장했다.

진 의원은 또한 “이러한 발언의 맥락을 무시하고 진의를 왜곡해 보도한 것에 유감을 표한다”며 “‘집값은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는 냉철한 인식과 비상한 각오로 부동산 투기 억제와 실수요자 중심의 ‘1가구 1주택’ 원칙 확립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성준, 카메라 꺼졌는 줄 알고 "(집값) 안 떨어진다" 발언

앞서 진 의원은 16일 MBC의 토론 프로그램에서 ‘집값 과연 이번엔 잡힐까’라는 주제를 다루는 방송의 패널로 나와, 방송이 마무리된 이후 마이크가 켜진 상황에서 “그렇게 해도 (집값) 안 떨어질 거다”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사회자의 마무리 발언이 끝난 뒤에도 마이크가 켜진 상태에서 패널 간 대화가 흘러나왔다. 먼저 김현아 통합당 비대위원은 “(집값이) 떨어지는 게 국가 경제에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떨어뜨릴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자 진 의원은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거다"라며 ”부동산 뭐 이게 어제오늘 일입니까“라고 답했다. 이에 김 비대위원이 ”여당 국토위 위원이 그렇게 얘기하시면 국민들은 어떻게 하느냐“고 반문했고, 진 의원은 아무 말을 하지 않았다.

방송 이후 진 의원의 발언은 온라인 상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진 의원의 이름이 17일 새벽부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1위에 올랐으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상에도 진 의원의 발언을 보도하는 기사가 업로드됐다.

이에 통합당은 17일 논평을 내고 ‘웃을 수도 울 수도 없는 여당의원의 자기고백’이라며 ”위선과 내로남불이 정부여당의 특기라지만 서민들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적어도 부동산 정책으로 그래선 안 됐다“며 ”결국 정부여당은 집값을 잡을 수도, 잡을 의지도 없다는 것을 스스로 고백한 것“이라고 진 의원과 정부여당을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