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트윈 게임의 방향’ 주제로 진행
오는 13일 서울 강남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비대면 토론 예정

한국게임학회가 춘계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며 'VR챗'을 활용한 비대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VR챗 제작 사진. <사진=한국게임학회 제공>
▲ 한국게임학회가 춘계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며 'VR챗'을 활용한 비대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VR챗 제작 사진. <사진=한국게임학회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한국게임학회가 ‘5G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트윈 게임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서울 강남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2020년 춘계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4차 산업 혁명과 게임의 관계를 고찰하고 그에 따른 기술의 현황과 대응 전략 및 게임 산업이 열어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총 50여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게이미피케이션, 게임 시장/ 산업, 기능성 게임 △게임 인공지능 △그래픽 디자인 △AR/VR/MR, 게임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VR Cha △게임 기획, 게임 문화 등 6개의 세션과 2개의 포스터발표로 구성된 섹션은 줌을 통해 진행된다.

5번째 세션인 ‘VR챗’은 코로나 19 상황에서 비대면 토론의 일환을 염두에 둔 발표다. 한국게임학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비대면으로 영상발표와 강연을 진행하며 ‘VR챗’이라는 커뮤니티 게임을 사용하는 혁신적인 시도를 한다.

‘VR챗’이란 VR 기기를 착용한 사용자 및 착용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월드 형태의 커뮤니티형 게임이다. VR 세션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은 ‘VR챗’에서 만들어진 가상 발표장에 참여해 미리 준비된 발표 영상을 보고 ‘VR챗’을 사용해 토론을 할 예정이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학회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코로나 19 여파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게임의 다양한 강점을 활용해 우리 사회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새로운 게임 기술에 대한 창조적 비판과 해당 지식을 공유함으로 게임 산업의 사회, 문화, 교육적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