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해임건의안 추진’ 입장 재확인, 소수 야당에 동참 촉구
나경원 “국정원의 김정은 답방설, ‘조국 덮기용’”
김무성 “이 나라는 병든 독재국가…책임은 문 대통령”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이경민 기자] 자유한국당은 25일 정부여당에 대한 공세수위를 높이면서 불필요한 국론 분열을 막기 위한 조국 장관 해임건의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에 대해서도 9‧19 합의 이후 단 한건의 위반도 없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은 거짓이라며 전면적 적대행위를 중지한다는 9‧19 합의는 휴지조각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국가정보원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답방 가능성 거론 역시 ‘조국 덮기용’이라며 강력히 비판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을 두고 “9‧19 합의 이후 단 한건의 위반도 없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은 거짓”이라며 “전면적 적대행위를 중지한다는 9‧19 합의는 휴지조각”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아무리 급해도 이건 아니다”라면서 “국정원이 뜬금없이 김정은 답방설을 흘리는데 경호나 질서 유지 문제를 고려하면 가능성이 있어도 말을 아껴야 한다. 결국 ‘조국 덮기용‘”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논의에서도 아무 성과가 없었던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북한의 변화를 견인하기는커녕 북한에 대한 잘못된 아량과 같은 것들이 평화를 더 멀게 한다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조국 정국’에서의 여론의 향방을 두고 “(이 정권 하에서) 표현의 자유는 문재인 정권에 대한 지지의사의 표현의 자유”라면서 “주가 조작 증거마저 드러난 마당에 소신 밝힌 기업인은 집단적 린치를 당하는 등 국민마저 윽박 지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정상 비상식을 벗어나야 된다. 조국 논란에 불필요한 국론 분열, 국정 에너지 낭비를 국회에서 막자”면서 “(다른) 야당에게 호소한다. 조국 장관의 해임건의안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등학생이 충분히 쓸 수 있는 논문도 아닌 한 페이지 포스터를 써 이 연구 외에도 본인의 성과와 노력으로 대학에 진학한 제 아들과, 저자 등재부터 특혜와 반칙, 범법으로 가득찬 조국 딸을 견주어 매도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조국 구하기와 관련되면 닥치는 대로 엮는 막무가내식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

김무성 한국당 의원은 이날 “조국 문제의 핵심은 문 대통령”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피의자 조국을 계속 감싸고 돌면 조국에 대한 국민적 분노는 대통령에게 직격탄으로 날아갈 것이므로 대통령은 하루라도 빨리 조국 사태를 마무리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조국은 이미 국민에게 버림받았다”며 “문 대통령과 현 정권이 조작된 여론조사 결과를 들먹이면서 ‘조국 감싸기’를 하고 있는데 조국을 붙잡을수록 파멸의 늪으로 빠져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소시오패스 피의자 조국이 국무회의 분위기를 엉망으로 만들고, 법원이 발부한 집행영장에 대해 마치 인권탄압을 당한 양 ‘피의자 코스프레’를 한다”면서 “정의당은 조국을 감싸고 차기 총선 공천이 겁나는 여당 의원들은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 나라는 병든 독재국가이며 우리 나라를 이렇게 만든 사람이 바로 문재인 대통령이다”며 “고용 등 경제지표에 온통 빨간불이 켜졌는데 대통령은 ‘아부형 통계’를 언급하면서 경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간다고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임기 말까지 국정의 운전대를 맡겨도 되는지 심각하게 고민해 볼 시점”이라면서 “지금은 좌파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문 정권의 내리막길에 왔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