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의힘, 정치공작과 흑색선전"
국힘 "이재명, 배당이익 보고서에 1822억 현금 택해"

국민의힘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대장동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입수한 자료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대장동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입수한 자료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우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의 대장동 관련 기자회견에 대해 "국민의힘이 선보인 기자회견은 대통령 선거를 정치 공작과 흑색선전이 난무하던 옛날 선거로 회귀시키려는 '국힘쇼'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박찬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원희룡 본부장의 기자회견은 대장동 문건을 확보했다고 주장하는 것 외에는 아무런 새로운 내용도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미 다 공개돼 사실이 아닌 것으로 입증된 내용들 뿐"이라며 "도무지 하려는 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빈 깡통이 요란했다"고 날을 세웠다.

또 "오히려 원 본부장이 제시한 자료는, 이재명 후보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개발이익을 공공에 제대로 환수했다는 것을 입증한다"며 "1공단 민간사업자의 소송으로 결합 개발이 불가능했기에, 1공단을 분리하면서 결합 개발과 같은 이익환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는 것이 원 본부장의 자료 공개로 잘 설명됐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국민의힘이 답해야 할 때이다. 대장동을 파면 팔수록 50억 클럽과 새누리당 시의원 로비 등 국민의힘 관계자만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중에서는 파도 파도 국민의힘만 나온다는 '파파힘'이라는 말까지 나온다. 엉터리 폭로쇼로 국민의 판단을 흐리려 하지 말고, 왜 대장동 관련 비리 인사는 온통 국민의힘 출신인지 제대로 해명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위 본부장 등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결재 문서를 공개했다.

원희룡 본부장은 "대장동 개발사업 보고서·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결재 문서와 자필 메모 등이 담긴 정민용 전 성남동시개발공사 개발기획팀장의 문건 보따리를 입수했다"고 밝혔다.

특히 원 본부장은 대장동 문건 보따리에서 발견된 '공사 배당이익 보고서'를 언급하며 "이 후보가 최대의 치적으로 자랑하는 배당이익 1822억원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3가지 방안이 (해당 보고서에) 나온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임대아파트 1200세대를 지을 수 있는 안, 임대주택용지를 사지 않고 현금으로 받는 안을 보고했다"고 콕 찝었다.
 
그러면서 "이재명 시장의 불법적인 분리 개발 결재로 인해, 화천대유자산관리 일당에 특혜가 돌아갔다"고 거듭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